미란이(MIRANI) 첫 정규앨범 발매
래퍼 미란이(MIRANI)가 오는 5월 9일 첫 정규앨범 'The Drift'를 발매한다. 공개된 트랙리스트를 보면 더블 타이틀곡으로 'BAD BOY(Feat.BIG Naughty)'와 'Candy(Feat. 릴러말즈(Leellamarz), 쿠기)'와 함께 총 11 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 3월 선공개한 '아스팔트(Feat. pH-1)'를 비롯해 '1,2,3 Go Shoot(Feat.Blase, REI AMI)', 'WOW', '야', 'Interlude', 'Make U Mine', '시험해', '니가 싫어(Fet.SUMIN)'이 수록되었고 pH-1, 블라세, 빅나티, 릴러말즈, 쿠기, SUMIN 등의 참여와 한국계 미국 뮤지션 레이 아미의 참여로 피처링 아티스트들과의 특별한 조합을 통해 그동안 감춰두었던 '미란이'만의 음악을 보여줄 예정이다. 앳에어리어의 그루비룸은 첫 정규앨범의 트랙리스트의 공개에 "드디어!"라는 댓글을 남기며 미란이의 첫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또한 소속사는 미란이의 이번 첫 정규앨범으로 그동안 미처 보여주지 못했던 자신의 또 다른 음악 세계를 알릴 것임을 소개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미란이(MIRANI) 곡 정보
AREA 합류 후 첫 앨범인 네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Daisy(Feat.pH-1)'는 미란이의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하며 '쇼미더머니9' 종영 후 자신이 느낀 복잡한 감정들을 진솔하게 담아내었다. 특히 차가운 겨울이 지나 봄이 오면서 사방에 활 짝 핀 데이지 꽃을 자신에 비유하면서 본인을 향한 믿음과 미래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수록곡 'Open Up'은 '쇼미더머니9'의 프로듀서였던 저스디스가 피처링에 참여하였고 세련된 트랩의 곡으로 대중에게 주목받으며 바빠진 현재 자신의 삶에 대한 내용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UPTOWN GIRL'앨범의 수록곡인 'Lambo'는 미란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였으며 가파른 성장 속도를 보여온 미란이의 인기와 속도의 대명사격인 람보르기니에 절묘하게 비유하며 미란이만의 트랩 색깔을 마음껏 표출한 곡이다. 이 곡은 발매 첫 주에 미국 아이튠즈 힙합 차트에서 6위를 기록하였고 글로벌 통합 차트에서 46위를 기록하며 한국 힙합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Gasoline'은 이 전 발매한 싱글 'UPDOWN GIRL'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곡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에서 영감을 받아 힘들었던 과거를 딛고 힘차게 일어난 미란이의 이야기를 '라푼젤'에 비유하여 가사로 풀어냈다. 리드미컬한 미란이의 래핑에 한층 강력해진 카리스카가 돋보이는 곡이다. 2023년 3월에 발매한 싱글 '아스팔트'는 트랩 드럼 위 반복적인 808사운드와 왜곡된 스트링 사운드가 레이어 된 얼터너티브 합합곡으로 여기서 끝이 아닌 앞으로 더 올라갈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미란이가 작사과 작곡에 참여하였다. 또한 강렬한 미란이의 랩과 pH-1의 피처링으로 곡의 시너지가 돋보인다.
미란이(MIRANI) 프로필
미란이는 대한민국의 래퍼로 2020년 4월 싱글 '명탐정'으로 데뷔하였다. '미란이'라는 활동명은 만화 명탐정 코난의 등장인물인 유미란에서 유래하였다. Mnet의 예능 'SHOW ME THE MONEY9'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고 여성 래퍼들 중 최초로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원래 하이톤의 랩을 구사하였으나 '쇼미더머니9' 출연당시 프로듀서였던 머쉬베놈의 조언에 따라 톤을 낮추고 싱잉랩의 비중을 높여 래퍼들 사이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대성장을 이루었다. 또한 이 프로그램 출연 당시 그루비룸과 저스디스 팀 멤버들과 함께 배틀을 하였는데 함께 무대에 오를 '오왼'이 대마초 사건으로 빠지면서 불리한 상황에 놓였지만 머쉬베놈의 벌스와 미란이의 감명 깊은 가사로 안 좋은 여론을 죄다 뒤집어 버리며 힙합 갤러리와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는 엄청난 무대를 선보였다. 프로듀서들은 머쉬베놈과 미란이의 무대를 보고 '마치 한 편의 영화 같다'는 평을 내놓으며 역경을 극복하고 멋진 무대를 완성한 이들에게 놀라움을 표했으며 이 배틀 풀영상은 2일만에 4백만 회를 돌파하며 5일 만에 7백만 회를 돌파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그 후 1년이 지난 시점에는 1000만 회를 돌파하며 미란이는 우승하지 못해도 엄청난 수해를 받았으며 미란이의 인지도도 엄청 높아졌다. 이때 부른 'VVS'로 2021년 한국힙합어워즈 올해의 힙합트랙 부문에 수상되었다. 이후 미란이는 지속적으로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면서 음악적인 활동을 계속 이어 갔고 여러 아티스트의 피처링에도 참여하며 많은 가수들과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진행된 HAN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며 한국힙합 고유의 사운드와 문화를 알리는데 함께 하였고 HAN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Seoul City'는 미란이를 비롯해 키드밀리, 루피, 프로듀서 세우가 참여하여 힙합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