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르세라핌 정규 1집 앨범 발매, 곡 정보 및 가수 소개

by 케이팝러브 2023. 4. 14.

쏘스뮤직 제공

르세라핌 정규 1집 앨범 발매 

르세라핌이 다음달 5월 1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언포기븐'을 발매하며 자신들의 경험과 생각을 녹인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0일 공개된 앨범 트레일러에 깔린 내레이션 '허락한 범위 내에서만 앞으로 나아가라고 그 문 뒤에 내가 가고자 했던 길이 있으니까 우리, 저 너머로 같이 가자' 역시 멤버들이 직접 쓴 글과 인터뷰에서 했던 말을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이번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앨범 '언포기븐'은 예약 판매 7일 만에 벌써 선주문량 103만 장을 돌파했다. 작년 가을에 발매한 미니 2집 앨범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이 약 한 달 동안 62만 장의 선주문량을 했는 데 이번에는 단 일주일 만에 전작의 총 선주문량을 웃도는 기록을 세우면서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12일 쏘스뮤직과 팀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르세라핌 정규 1집 '언포기븐'(UNFORGIVEN)의 첫 번째 콘셉트인 '블러디 로즈'(BLOODY ROSE) 버전을 게재했다. 공개된 콘센트를 보면 르세라핌은 클로즈업에도 빛나는 아름다운 비주얼과 서늘한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13일에는 두 번째 콘셉트인 '듀이 세이지'(DEWY SAGE) 버전의 단체, 개인 사진을 게재하면서 첫 번째 콘셉트와 상반된 쿨하고 자유분방한 매력을 담아냈다. 14일 공개한 세 번째 콘셉트 사진에서는 'DUSTY AMBER'(더스티 앰버) 버전으로 카우걸 모자, 부츠, 스카프 등을 활용하여 서부 영화 주인공 같은 모습으로 백마와 함께 등장했다. 각 사진들은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르세라핌 만의 길을 가겠다는 앨범 메시지를 표현하였다고 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르세라핌 곡들 소개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은 2022년 5월에 발매된 'FEARLESS'이다. 이앨범은 두려움 없이 전진하는 담대한 모습과 자유롭고자 하는 열망을 담은 앰범으로 세상을 내 뜻대로 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앨범은 총 5곡으로 'Blue Flame'은 욕망을 상징하는 푸른 반딧불이를 따라 마법의 황야(UNKNOWN)로 향하는 다섯 멤버의 이야기로 멤버 윤진과 채원이 작사에 참여하였다. 'Sour Grapes'는 이솝우화의 영우와 신 포도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사랑에 대한 호기심과 스스로를 소중히 하는 이기적인 면을 가사에 녹여냈다. 르세라핌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인트로 곡을 포함해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ANTIFRAGILE' 가사를 보면 파트별로 멤버들의 서사가 들어가 있다. 카즈하는 발레리나의 꿈을 포기하며 가수가 되었기에 '잊지마 내가 두고 온 toe shoes 무슨 말이 더 필요해' 파트를, 아이즈원으로 활동했던 사쿠라와 채원은 '무시 마 내가 걸어온 커리어 I go to ride till I die die'라는 파트로 그들만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앨범의 'Impurities'란 곡은 채원과 윤진이 작사에 참여하고 윤진이 프로듀싱에 참여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모았고 웹툰인 크림슨 하트의 테마곡이라고 한다. 'Good Parts'라는 곡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인 세일러 일리스가 작곡을 관심을 모았는데, 팝스러운 잔잔한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사쿠라와 윤진이 프로듀싱에 참여하였다. 르세라핌의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은 미국을 제외한 '빌보드 글로벌' 122위에 오르면서 2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르세라핌 소개 

르세라핌은 다국적 5인조 걸그룹으로 HYBE와 그 산하 레이블인 쏘스뮤직이 협력하여 론칭한 그룹이다. 그룹명은 HYBE의 방시혁 의장이 직접 작명하였고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자기 확신과 강한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르세라핌의 멤버는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되어 있고 2022년 5월 데뷔 당시 데뷔앨범이었던 'FEARLESS'가 발매당일 하루 만에 17만 6천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의 데뷔 음반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발매 이틀 재에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였다. 이렇듯 데뷔 앨범으로만 30만 장 이상을 판매한 최초의 걸그룹이 되었다. 데뷔 초부터 큰 사랑을 받은 르세라핌은 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총 13곡이 누적 재생수가 7억 회를 돌파하는 인기를 누렸다. 이는 누적 스트리밍 6억 회를 달성한 지 한 달여 만에 재생수 1억 회를 추가한 성과이다. 르세라핌의 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는 최근 3월까지 900만 명 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꾸준한 관심을 뒷받침한다. 이런 인기 속에 르세라핌은 오는 5월 1일 정규 1집 'UNFORGIVEN'을 발매한다. 이번 신보가 미니 1집 'FEARLESS'와 미니 2집 'ANTIFRAGILE'에 이어 3연속 글로벌 흥행을 이뤄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